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엄마와 함께 정자시장에 갔습니다~~평일에는 회사가 늦게 끝나고 주말에는 잠자기 바쁘다보니 함께 시장에 갈 일이 많지 않았는데요. 간만에 휴일을 맞아 시장에 갔습니다.

정자시장은 아파트단지와 빌라, 주택 사이에 있는 시장인데요. 이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필요에 의해 형성된 현대화 시장인만큼 전통시장의 느낌보다는 우리 동네 가게들의 집합소의 느낌이 강합니다.

휴대폰 가게부터 반찬 가게, 과일 가게, 정육점, 치킨 가게, 문방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은 여기 정자시장에 다 모여 있어요.

자~ 그럼 정자시장 한바퀴 돌아볼까요~

우선 정자시장하면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로 저희 엄마에게 유명(?)해요. 그래서 이 시장에 올때면 과일은 잊지 않고 구매합니다. 요즘은 딸기가 철이라서 딸기가 많이 나와 있더라고요.

 대형마트 가면 중간중간 깜짝 이벤트로 타임세일을 하잖아요~

여기 정자시장도 타임세일이 있습니다. 시장을 돌아다니다보면 가게마다 갑자기 급 세일을 할 때가 있어요.

"지금부터 쎄일 들어갑니다~~지금부터~~맛있는 딸기 3팩에 7000원!!!!"

과일가게 아저씨의 세일 외침에 딸기 구매 확정.

 시식은 뭐 기본이죠~

과일가게에서 방울토마토를 맛보고 돌아서니 정육점에서는 다향오리 시식이 한창이더라고요.

시식코너의 단골손님. 아이들이 열심히 오리를 시식하고 있었습니다.

정자시장에는 유독 반찬가게가 많습니다.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반찬을 만들어서 쌓아놓고 파는 게 아니라 팩단위로 바로바로 포장해서 더 깔끔하고 위생적이었습니다.

봄인데도 '쌩쌩' 바람이 불어서 쌀쌀하니 이게 봄인지 겨울인지 가을인지 참 헷갈리게 하는 날씨입니다.

그래도 야채가게에 봄나물들이 풍년인 것을 보니 봄이 오긴 왔나 보네요~

달래를 보니깐 달래 된장국이랑 간장에 달래 종종 썰어 넣고 날김에 싸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좋은 건 많이 먹어야 하니깐 달래 2팩 3000원 구매 확정!!!!

 맛있는 치킨도 2마리에 1만원.

정자시장에는 치킨과 닭강정 파는 가게들도 제법 있어요~

하지만 저는 다이어트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아직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할 예정이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패스....

치킨을 패스를 하자마자 만난 복병,

막 튀겨진 고소한 어묵들입니다.

"이거 하나 먹어봐요~~ 시식은 공짜~ 공짜니깐 그냥 먹어봐~"

시장 아저씨의 인심에 결국 어묵을 집어든 저는

반찬용 어묵 3000원+ 떡, 소시지 어묵말이 2000원 구매 확정!!!

^^ 다이어트는 그렇게 또 멀어져 가네요~

 즉석 어묵튀김 외에 즉석두부, 즉석 구이김도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을거리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면 즉석에서 전도 부치고 어묵이랑 닭도 튀기고 맥반석에다가 김도 굽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정말 시장 곳곳에 고소한 향이 가득해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음.... 유혹을 참기 힘든 그런 시장입니다~

어린시절 보물창고, 추억의 문구점입니다.

'뿅뽕 뽀로롱' 문구점 앞 게임기에는 초등학생들이 게임삼매경에 빠져 있더라고요.

문구점에서 발견한 해결의 책.

500원으로 우주의 비밀과 인생의 해답을 알 수 있다니~~

나이 30 먹도록 우주의 비밀은 커녕 내 인생도 헤메고 있는 저에게 꼭 필요한 책.

구매 확정!!!!!! 하려다가 참았습니다. 이거 샀다간 니가 이러니 그 나이 먹도록 이모양 이꼴이라는 소리나 듣겠죠? ㅠㅠ

 요즘 정말 보기 힘든 사진관~~

거기다가 간판도 뒤집어 놓은 사진관이라니~~ 정자시장은 작지만 정말 구석구석 깨알같은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엄마가 특히 좋아하시는 '칼 갈아주는' 만물상.

옛날에는 칼 갈아 쓰는 사람들이 많아서 칼 갈아주는 곳도 많았는데 요즘은 정말 보기 힘들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쉽게 사고 또 쉽게 버리기 때문이겠죠.

작지만 생활에 필요한 건 다 있는 시장, 정자시장. 이곳에는 대형마트에서 느낄 수 없는 따뜻한 정과 추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정자시장에는 따로 주차시설이 없습니다. 주변 아파트 단지 등 동네 사람들이 주고객이라서 차를 끌고 오는 사람보다는 걸어서 오는 분들이 많았서 그런거 같은데요.

그렇다고 주차가 어려운 곳은 아닙니다. 시장 골목 사이드로 거주자우선주차제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어서 우선주차제 시행 시간(저녁 6시~아침9시)만 피하면 주차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