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 시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곳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 등 쇼핑 창구의 다변화가 시장의 위기로 이어지면서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으니까요.

이러한 사정은 현대화 시장이자 생활밀착형 시장인 정자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나마 정자시장은 사정이 나은편이야. 주변에 빌라촌이 많아서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 살거든. 그러다보니 대형마트보다는 가까운 시장을 이용하는 편이지."

현대화 시장인 정자시장의 고민은 고객층의 노령화입니다.

정자시장의 바로 옆으로 주택들과 아파트 단지가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도 찾는 시장을 만들자~"

젊은층의 유입을 늘려서 시장에 활력을 풀어넣기 위해 시장상인회가 선택한 대책은 문화센터의 활성화입니다.

정자시장 내 정자시장종합상가 4층에는 정자시장 문화센터가 있습니다. 생활요가와 POP,퀄트, 선물포장, 리본공예 강좌 등이 있는데요. 현재는 생활요가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하네요.

요가가 몸에 좋은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지금은 잠시 쉬고 있지만 지난해 꾸준히 요가를 해본 결과

1. 몸매 교정 효과(다이어트는 아니에요. ㅠㅠ 요가는 살이 빠진다기보다 몸매 라인을 정돈하는데 좋았습니다.)

2. 호흡법과 명상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 효과

등 두 가지면에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운동은 하다가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었는데 요가는 그렇지 않아서 좋았어요. 물론 사람에 따라 요가가 더 스트레스인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결국은 자기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좋은데요.

정자시장 문화센터 요가강좌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서 시장과 집이 가깝다면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요가강좌 수련시간은

월, 화, 목, 금 (주4회) 오전 9시 50분부터 10시 50분 1시간입니다.

금액은 한달에 단돈 3만원.

원래는 오후 수련시간도 있었는데 수강생이 없어서 오후 시간대는 없어졌다고 해요.

아직 홍보가 제대로 안되서 이런 강좌가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잘 모른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문화센터가 활성화되고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이 늘어나면 시간대도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렴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우리 동네 시장 문화센터를 한번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 정자시장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